마비노기영웅전 인벤

추가정보

이름 공격력 방어력 체력 경험치 출현지역
부활한 블러드 로드 11,000 14,000 12,512,500 0 니플헤임

공략

망자의 안식처 - 부활한 블러드로드 by.드라시엘

 

 

 

 
 
최번개 아닙니다.
 



 

 본 공략은 Internet Explorer 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중요한 내용의 가독성을 위해서라도 타 브라우져 유저 분들은 IE 탭을 이용하거나 익스플로러로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 소견이 100% 최선이 아니니 잘못된 정보 혹은 더 좋은 공략법이 있다면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라곤 하지만 하루 즐겨 보고 적는 글이기에 엉성한 공략이 될 수도.. 떡밥 투척 (ㆀ__)

 

========================================================================================================
 

 

 



 

 

안녕하세요. 스태프 외길유저, 티라미스의 길드 마스터 드라시엘 입니다. 

 

서큐버스 퀸 공략을 마지막으로 잠시 게임을 쉬다가 블러드로드가 등장했다는 소식에 늦게나마 접속을 하게 되네요. 

 

몽마의 여왕 이후 니플헤임의 패널티 속성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新블러드로드

 

죽다 살아난 놈이라 그런지 역시 기존 로드에 비해 상당히 강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본 글은 스태프이비 솔로잉 공략 이지만 충분히 파티플에 사용될 수 있는 플레이 임을 밝힙니다. 

 

 

 

 스태프 이비로 회피가 가능한 패턴은 모든 클래스가 공통으로 가능한 회피이니 이를 응용해

 

본인 클래스에게 맞는 회피방법 / 동선을 만들어 주세요.

 

보스 공략에 있어 중요한 부가요소들 또한 전부 포함 했으니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즐겁게 정독 주신다면 그것이야 말로 필자의 큰 기쁨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D

 

 


 

 

[ 목차 ]

 

 

 

1 . 망자의 안식처 정보

 

2.  부활한 블러드로드 세부 패턴 소개 및 영상

 

3.  주의사항 및 팁

 

4.  전체적인 솔로잉 영상

  

 

 

 

 

 

1. 망자의 안식처

 

 시작하기에 앞서..

 


 

서큐버스 퀸과 마찬가지로 4인 레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잘 알려진 것과 같이 사망시 어떠한 방법으로도

 

재전투가 불가능 합니다.

 

이비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만한 점은 극도로 악랄한 서큐버스 퀸의 다단히트 패턴과는 달리

 

vs블러드로드 에서는 이같은 억지성 다단히트 패턴이 없다는 것 정도 일까요?

 

판정 역시 이펙트에 보이는 부분과 크게 다르지 않으면서 숙달 전까진 지옥을, 충분히 숙달 후엔 정말 재밌는 전투가

 

가능하다는 점 등 큰 박수를 보내고 싶은 전투 입니다.

 

원체 완성도가 높기로 유명했던 블러드로드 이기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껏 받기도 했구요.

 

언급했지만 숙련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무참히 썰리게 되는 자신의 분신을 볼 수 있으니 조금씩 알아가 보도록 하지요 : ) 

 

탑승은 이제 그만!! 기사가 되어 보도록 해요.

 

 

 

 

[주의]

 

1) 행동불능에 빠질 시 어떠한 방법으로도 소생 불가능 합니다.

 

2) 가용한 체력회복 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 내가 죽은건 절대적으로 내 탓입니다. 서로 잘 협력하여 싸움 나는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

 

 

 

 

 

 

2.  부활한 블러드로드 세부 패턴 소개 및 영상

 

 

 

 

오브젝트로서 비석이 등장 합니다.

 

이 비석은 평상시엔 피로 들끓고 있어 오를 수 없지만 특정패턴이 발동 되면 피가 사라지며 오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 비석은 엄연한 벽으로 판정되며 비관통형 마법/스킬로는 꿰뚫어 보스를 타격할 수 없고

 

그 악랄한 프레임쇼크!! 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 있어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아율른 에서의 녀석과 외형이 동일하며 몇가지 패턴이 추가 / 강화 됩니다.

 

 

 

 

붉은색 으로 표기한 패턴은 기존의 블러드로드 에서 추가 된 신규패턴 입니다.

 

푸른색 으로 표기한 패턴은 기존의 블러드로드 에서 강화 된 신규패턴 입니다.

 

 

 

※ 블러드로드의 "평타" 관련 패턴은 모두 도트뎀을 가지고 있습니다.

 

 

 ※ '벌어진 상처' 디버프 상태에서 블러드로드의 "마법" 관련 패턴을 피격시 '감염' 디버프를 동반 합니다.

     일리에니아 님 제보 감사드립니다.

 

 

 

 

 

 

1. 퓨리

 
2. 장님퓨리

 

3. 덮*-_-*치기

 

4. 올려치기 2타

 

5. 퓨리 No.5 (제자리 / 대쉬)

 

6. 블링크 후 습격

 

7. 블링크 후 습격 5연격

 

8. 브레스

 

9. 돌진 할퀴기

 

10. 회전돌진 후 추가타

 

11. 클로 난자하기

 

12. 메테오

 

13. 피 웅덩이

 

14. 흡혈

 

15. 옆/뒷*-_-*치기 (생략)

 

 

 

외 수시로 블링크

(이번에도 많군요..) 

 

 

 

체력에 따른 Phase 변화없이 일관된 모습을 보여주는 멋진녀석

 

 

 

기본적인 무빙은 반시계 무빙을 베이스로 잡고 몇몇 변칙 패턴에 대응 하도록 합니다.

 

 

 

 

 

1&2. 퓨리 & 장님퓨리

 

 

 

 

 
기존 아율른 블러드로드의 그것 입니다. 1시 방향으로 이동하며 회피가능 합니다.

 

다만 기존의 그것과는 발동속도 자체가 차원이 다르니 주의해 주세요.

 

최초 시전 직후와 로드의 몸통 쪽엔 히트판정이 없기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과감하게 감싸고 드는 느낌으로

 

파고 들어 회피해주시면 됩니다.
 

장님 퓨리는 기존 퓨리 패턴과 발동속도, 모션 모두 동일하나 타겟팅 대상이 판이하게 다릅니다.


1번에서의 일반 퓨리는 정확하게 플레이어를 목표로 삼고 공격에 들어가지만

 

 

 

 

장님퓨리는 랜덤한 곳을 향해 발사합니다.

 

하여.. 로드가 엉뚱한 지점을 향해 퓨리를 사용하면 플레이어 입장에선 아..아리갓또♡ 이지만..

 

이 패턴의 정말 무서운 점은 유저의 '근처'를 목표로 삼고 퓨리를 날려버리면 1번의 가이드형 퓨리와 다르게

 

꼼짝없이 당해버리고 만다는 것.

 

당신의 반사속도를 믿으세요.

 

 

 

 

 

 

3. 덮*-_-*치기

 

 

 

 

 역시 유명했던, 악랄했던, 많은 이들을 울게 만들었던 패턴.

 

아율른 로드의 그것과 다른점은 불을 품고 덮치지 않고 쌩으로 덮친다는 것(?)

 

죽다 살아난 놈이라 그런지 덮치는 속도가 예전의 그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1번 패턴인 타게팅 퓨리 후 연계기로 사용하는 빈도가 가장 높으며 가끔은 단독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지금에 와서는 크게 위협적이진 않은 패턴이기에 간단히 1시/11시 방향으로 회피 후 등을 긁어줍니다.

 

3시 / 9시 아닙니다. 안됩니다 - 클로에 걸려서 디버프를 맞게 되어요..

 

 

 

 

 

 

 

 

 

 

 

 

4. 올려치기 2타 

 

 

 

 

 역시 기존 패턴에서 속도만 빨라진 패턴 입니다.

 

주로 뒷블링크 후 플레이어와 근접시 혹은 난전 상황 근접시 등 가까이 다가왔을 때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패턴 입니다. 초근접이 아닌 이상 크게 맞을 일은 없지만 그래~도 주의하며 사정거리를 벗어나도록 합니다.

 

 

 

 

 

 

 

 

 

 

 

5-1. 퓨리 No.5 (제자리) 

 

 

 

 메테오 패턴과 선행 동작이 비슷합니다.

 

양팔을 축 늘여놓고 고개를 숙인다면 대충은 3지선다라고 생각하셔도 괜찮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잉여패턴이며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몇 안되는 찬스구간 중 하나입니다.

 

쥰나 패는거다.. 쥰나게..

 

 

 

 

 

 

 

 

 

 

 

5-2. 퓨리 No.5 (대쉬)

 

 

 

 블러드로드의 가장 멋들어진 패턴이 아닐까.. 싶습니다.

 

굉장히 멋진 연출과는 달리 최초 시전시 약간만 우측으로 위치해 주시면 엄한곳에 화풀이하는 로드를 볼 수 있습니다.

 

거리를 잘 조절하신다면 3타째에 캐릭터 앞을 지나가며 파이어볼을 히트시킬 수 있는 찬스가 있습니다.

 

절호의 세이브or물약타임 이니 놀라지 마시고 여유있게 정비하세요.

 

 

 

 

 

 

 

 

 

 

 

 

 

 

 

6. 블링크 후 습격

 

 

  아율른 버전과 동일
 

뒷 블링크 후 가장 플레이어를 노리는 가장 대표적인 패턴 입니다.

 

어그로 유저의 뒤에서 나타난 후 클로를 이용해 공격합니다.

 

숙련 유저에게 있어 이 패턴은 그저 로드의 잉여패턴 이었을 뿐이지만 다음에 소개할 습격5연타 패턴과 2지선다가

 

걸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패턴입니다.

 

습격단타와 습격5연타의 선행 차이점은 바로 공격속도.

 

습격5연타의 경우 클로를 빠르게 내려치고 습격단타의 경우 조금은 느린속도로 유저를 공격합니다.

 

직접 플레이 하며 체감해 보세요 :D

 

이 두패턴은 꼭 구분하실 줄 아셔야 되세요.

 

 

 

 

 

 

 

 

 

 

 

 

 

 

 

 

 

 

 

 

 

 

7. 블링크 후 습격5연타

 

 

 

요주의 패턴 그 첫번째

 

테섭에와는 다르게 엄청난 범위의 판정과 그에 따른 무빙의 꼬임, 피격시 도트뎀 작렬

 

쓰리쿠션을 모두 갖춘 패턴입니다.

 

특히 바로 위에서 선보인 습격단타와 언뜻 육안으로 시전동작이 같기 때문에

 

단타를 생각하고 반격을 넣으려다가는 혼이 나고 맙니다.

 

습격5연타는 다음과 같이 두가지 요령으로 회피 합니다.

 

 

습격5연타 회피안 1)

 

 

 습격 단타를 생각하고  무빙을 했건만 느낌이 쌔..하다면? 머피의법칙 이죠.

 

영상과 같이 가용한 모든 이동기를 동원해서 도주 방향 그대로 이동합니다.

 

일반적인 달리기로는 녀석에게 뒤를 잡히게 되어 고스란히 등*-_-*짝을 내어줄 수 있으니

 

돌진기, 연아스탭 등을 이용해 빠르게 거리를 벌려주도록 합니다.

 

영상에선 보이지 않지만 최후의 2연타는 좌측으로 살짝 무빙해 주시면 보다 안전하게

 

반격의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 생각에 이정도 거리면 충분했다. 라고 생각 되신다면 좌무빙 없이 바로 반격 가능합니다.

 

 

 

습격5연타 회피안 2)

 

*무빙과 반사 신경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이쪽을 추천해 드립니다.

 

 

첫번째 회피안과는 다르게 습격단타를 녀석의 등*-_-*짝 을 보이게끔 회피 했다면

 

후의 추가타를 사용하기 위해 턴을 하는데 이미 유저와 충분한 거리가 벌려진 후 입니다.

 

마음껏 유린해 주시면 되겠네요.

 

두 회피법의 가장 큰 차이점은 '거리' 입니다.

 

두번째 보여드린 회피법이 거리조절에 있어 압도적으로 유용하기 때문에

 

탭비 분들은 반드시 익혀두시면 좋을 테크닉 이라고 생각합니다.

 

파볼 한방 쏠 시간에서 파스톰을 사용할 시간을 벌 수 있으니까요.

 

 

 

 

 

 

 

 

 

 

 

 

 

 

8. 브레스

 

 

 


슬로건은 더 멀리, 한번 더.

 

아율른의 경우 불을 뿜지만 이녀석은 각혈을 합니다. 과연 죽다 살아난 놈..

 

기존의  화염브레스 보다 훨씬 더 멀리 뻗어나가며 화염브레스는 각도를 한번 바꾸어

 

플레이어를 추격하는 데에 비해 녀석은 각도를 두번까지 바꿉니다.

 

때문에 기존의 화염브레스 보다 조금 더 깊숙히 파고든다고 생각하고 파고 드시면 클리어.

 

피격시                                                                              디버프에 걸리게 됩니다.

              

 

회피하기 쉬운 패턴인 만큼 절대로 맞아 주지 마세요.

 

초 근거리에서 이 패턴이 발동 되었다면 만세를 외치고 후드려 패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딱 한가지 주의점]

 

의외로 후딜레이는 짧기 때문에 신이나서 주구장창 딜링을 하다간 짧은퓨리, 장님퓨리, 옆치기 등에

 

당할 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패셨다면 조금 봐주세요.

 

 

 

 

 

 

 

 

 

 

 

9. 돌진 할퀴기

 

 

 이 패턴 역시 블러드로드와 중장거리 전투를 피해야 하는 이유

 

 양손을 다소곳♡ 가슴팍에 얹는 것이 선행 동작 입니다. 블러드로드 현모양처 설.

 

비록 선행동작은 적당히 봐줄만한 속도이지만 패턴의 발동속도는 주의를 요할 정도로 빠릅니다.

 

약간의 거리가 있다면 좌/우 어느쪽이든 관계 없고 초근접 일 시 해당 패턴의 어그로가

 

자신에게 꽂혔다면 절대적으로 좌측으로 회피합니다. 우측은 클로에 걸려 피격되기 마련이여요.

 

정 거리가 나오질 않는다.. 싶으면 엠버를 사용하세요. 해당 패턴은 엠버를 사용해

 

안전하게 가드가 가능합니다.

 

.. 다만 vs블러드로드 에서 엠버 사용은 최대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리스크가 너무 커요 ㅠㅠ

 

 

 


 

 

 

 

10. 회전 돌진 후 추가타

 

 

 

 

아..아니야.. 아니라고 번개야..

 

 

 

 

에어로빅 하시는 우리네 어머님들과 같이 양팔을 쭉 뻗고 짧게 포효합니다.

 

위의 9번 패턴과 마찬가지로 중장거리 전투를 피해야 하는 핵심적인 패턴

 

이 패턴은 엠버를 유리처럼 부수고 들어와 강력한 데미지와 도트뎀을 선사합니다.

 

때문에 반드시 회피하는 요령을 익혀두셔야 합니다.

 

짧게 표효하는 바로 그 순간 로드의 1시 방향으로 들어가 뒤를 잡아 줍니다.

 

거리가 멀다면 유도성이 상당해 회피 난이도가 급상승 하지만 영상에서와 같이

 

가까운 거리에서 해당 패턴을 맞이하게 된다면 여유있게 추가타 까지 흘리며

 

반격을 할 수 있습니다.

 

 

 

 

 

 

 

 

 

 

 

 

11. 클로 난자하기

 

많은 유저분들 께서 템페스트 라느는 멋진 명칭을 부여한 바로 그 패턴 입니다.

 

최초 선행모션으로 표효와 함께 적지 않은 딜레이가 존재하니 딜을 넣을 수 있는

 

찬스 이지만 딜을 넣는데에 급급하면 곧 이어 엄청난 후속타를 맞을 수 있으니 절대주의

 

엄청난 멋부림을 뽐내며 주변의 모든것을 갈아버릴듯한 연출 및 데미지.

 

그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는 멋진 패턴 입니다.

 

어설프게 회피하면 높은 유도성으로 인해 엄청나게 쳐맞으니(...) 잘 숙지해 주세요.

 

 

 회피안 1)

 

 

기본적인 베이스 회피법은 이렇게..

 

좌 / 우측 모두 가능하며 살짝 초기의 패턴을 피해 준 후

 

반박자 느리게 녀석을 쫓아가며 원을 그린다는 생각으로 피해주어야 합니다.

 

영상은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몇번 해보시면 금방 감이 오실거에요.

 

이 회피안을 베이스로 잡은 까닭은 아래항목에서 부연설명 하겠습니다.

 

 

 

 

 회피안 2)

 

 

 

 이 거리면 된다!! 싶은 경우에 사용하는 반격법 입니다.

 

회피안1 과 다르게 주변의 제단과 맵등 오브젝트로 인해 유저와 로드의 동선이 방해되지 않을 확신이 있을때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테섭과는 달리 판정이 조금 더 빡빡해 졌기 때문에 아무때고 사용할 수 는 없는 반격법 입니다.

 

하지만 성공 했을땐 엄청난 딜링 및 포션타임을 벌 수 있기 때문에 거리조절에 자신이 있으신 분은 필히 연습해 두세요 : )

 

 

이 반격법은 인벤 / 게임닉 자일비타 님께서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일비타 님의 해당 패턴 분석 바로가기

 

 

 

 

 

 

 

 

 

 

 

 

 

 

 

 

 

12. 메테오

 

 

 

아율른 로드의 메테오와 거의 비슷하지만 크게 다른점이 있습니다.

 

 

1) 광역 메테오 외에 플레이어의 발 밑에서 터지는 장판기가 생성 됩니다.

 

2) 기존의 메테오와 다르게 일정시간 로드의 바로 아래 장판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 메테오는 기존 로드의 경우 최초 시전 시 로드의 우측 방향으로 파고들면

 

 땡큐베리 빅찬스 패턴 이었지만, 강화 메테오의 경우 그런거 없고 뽈뽈뽈뽈 도망 다니다가 메테오가 끝날 때 즈음

 

다가와서 누킹 하는 방식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딜링 찬스는 솔로잉 기준 플레이어의 발밑 장판이 세번 터진 직후 파고들면 거진 정확 합니다.

 

피격시                                                                              역시 디버프에 걸리게 됩니다.

              

 

 

절대 다른 유저와 동선이 겹치지 않는것. 이게 중요하겠네요.

 

교통 사고 라고 하지요? : )

 

 

 

 

 

 

 

 

 

 

 

 

 

13. 피 웅덩이

 

 

뜬금없이 맵 온사방에 물이 차오르더니 이윽고 핏빛으로 물들어 맵상의

 

모든 유저를 공격합니다.  머..머시쪙 !!

 

물이 차오를 때엔 이동속도 뿐 아니라 공격속도 등 캐릭터의 모든 속도가 엄청난 폭으로

 

감소하니 주의해 주세요. 절대로 기둥을 오르는 데에만 주력합니다.

 

슬로우가 어느정도인고 하니 집중마법을 올리기 위해 집중을 했지만 풀리지 않을 정도.

 

그만큼 엄청난 배율의 슬로우가 내리 꽂힙니다.

 

혹시라도

 

물약을 마신다던가 '세이브 하나만 하고 올라가야징 ㅋ'

 

안됩니다. 파티분들께 혼나요

 

 

헬싱 OVA 꼭 보세용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선행동작을 예측 가능합니다.

 

 

 

1) 기둥에 들끓는 피가 사라졌을 때

 

혹은 위의 예시가 육안으로 구별이 힘들 때는

 

2) 나타날 때가 되었는데.....?

 

 

패턴이 발동되면 끓어오르던 피가 사라지며 기둥에 오를 수 있게 됩니다.

 

재빨리 올라가 주세요.

 

 

 

 

블링크 패턴 후 도발, 습격 등과 다르게 상당히 오랜 시간 사라지기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기둥을 타고 올라가 정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인 달리기 보다는 연아스탭이 압도적으로 빠르니 적극 활용해 줍시다.

 

 

탭비의 경우 그림에서 파란색으로 표기해둔 기둥은 라이트닝 가이드를 확정타로

 

히트시킬 수 있으니 잘 알아두세요.

 

 

 

빠르게 기둥을 올라탔다면 물약 2회 / 4차징 세이브가 가능 등등 정비 시간이 충분 하니

 

재빨리 정비하고 물이 빠짐과 동시에 내려오도록 합니다.

 

사실 패턴이 종료되면 기둥에 다시 피가 끓으며 강제로 하차하게 되지만요.

 

 

 

 

 

 

 

 

 

 

14. 흡혈

 

 

 

 양팔을 내린 후 표효. 그리고 블링크. 선행동작 입니다.

 

간단히 엠버나 타이밍을 맞춘 좌 우 무빙으로 회피가 가능하지만 이상스러울 정도로 타게팅을 잘 못하는 듯 합니다.

 

리신인가...

 

 

발동조건


*블러드로드의 체력 게이지 9줄 미만

*잔여 체력 1000 이상인 적을 향해 타게팅 -> 잔여 체력은 관계 없다고 합니다.

*쿨타임은 80초.

 

 

정확한 제보주신 크리에샤나,메갈 님 정말 감사합니다.

 

 

 

맞아주는게 더 힘들정도 이지만 일단 한번 맞게 되면 자신의 체력량에 비례해 녀석의 체력이 차오르기 때문에

 

그래도 안전하게 회피하도록 합니다.

 

만약 꼬챙이에 찔리게 된다면..

 

 

 

 

마시쪙 !!!!!!!!!!!!!!!!!!!!!!!!!

 

 

이미 빈사 상태에서 해당 패턴에 당한다면 체력이 1이 남은 상태로,

 

체력이 어느정도 충만한 상태에서 당한다면 적당히 체력이 남고 패턴에서 탈출하게 됩니다.

 

(물론 솔로잉 이면 풀피건 자시건 체력 1이 남을때까지 죽어라고 빨립니다.)

 

때문에 나의 소중한 파티원이 빨리고 있다면 어서 가서 줘 패주셔야 합니다.

 

 

 

이번 로드의 컨셉을 대표하는 간판 스킬이지만 안맞으면 땡 !!

 

허나 역시 주의할 점으로는 후딜레이가 없다 싶을 정도로 짧다는 것.

 

때문에 패턴 회피에 성공 했다고 곧바로 방심을 하게 되면 추가타를 맞을 확률이 굉장히 큽니다.

 

패턴 회피 직후 곧바로 반격 보다는 바로 다음에 나올 패턴을 노려보며 준비하는 자세를 갖도록 합니다.

 

 

 

*흡혈괴담*

 

 

14년 7월13일 현재 흡혈 패턴에 버그가 제법 보입니다.

 

제가 겪은 것만 두가지로

 

1) 두번째 솔로잉을 시도하던 도중 로드의 체력이 2줄 반즈음 에서 실수하여 잡혔던 일이 있었더랍니다.

 

   에이.. 실수했네. 라고 하고 어서 풀리고 회복해야징♡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   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우걱우걱

 

 하시더니 체력게이지 2.5줄에서 10줄 풀피를 만들고는 놔주더라구요.

 

 곧 계란한판이 되는 필자는 이날 울뻔하고 맙니다.

 

 

 

 

 

 2) 길원들과 파티플 도중 타이틀 획득을 위해 "데헷♡ 내가 잡혀쪙!!"

 

    우걱우걱우걱우걱우걱 (Help) 우걱우걱우걱우걱우걱우걱

 

    죽어버리더라구요. 흡혈'도중'에..

 

 

 

 

음.. 발동 조건은 잘 모르겠지만 주의해주세요.

 

 

각각 10회 피격시

 

 

 

      50회 피격시

 

 

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공개방에서 타이틀을 획득하기 위해 일부러 잡혀주는 등의 행동은 다른 파티원들을 힘들게 만드는

 

행위겠지요..

 

잡혔다고 F1 누르지 마시고 (물론 맘속은 나이스x100) 예의상 F3 한번 눌러주고 ㅠㅠ   이모티콘 한번

 

써주시면 됩니다.

 

                                                                    

                                                      아동학대.JPG

 

 

 

 

패턴 소개는 여기까지 -

 

 

 

 

 

  

 

3. 주의사항 및 팁

  

 

 

- 장거리 전투를 조심하라.

 

  퓨리를 포함한 로드의 대부분의 돌진기는 유저와 가까울 수록 회피하기가 훨씬 수월 합니다.

 

  무섭다고 멀찌감치 도망가 있는 행위는 더욱 빠른 데스를 불러 일으킵니다.

 

  우르쿨의 경우와 흡사한 점이지요.

 

 

 

 

- 전투 초기에 철장 / 기둥 등등 부술 수 있는 오브젝트는 가능한 빠르게 부숴둬라.

 

 

  무빙으로 피해야 하는 클래스라면 더더욱. 정확히 피할 수 있는 각도임에도 맵상에 오브젝트가 남아있어

 

  억울하게 피격당하면 속상하겠지요.

 

 

 

 

 

- 가능한 넓은 지역에서 전투할 것

 

  위의 항목과 동일합니다.

  

 

 

 

타인과의 접촉은 최대한 피할 것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vs 로드전은 우르르 레이드가 아닌 1:1 / 1:1 / 1:1 / 1:1이 한맵에서 생겨나는

 

  약간은 특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티원과 너무 붙어서 자신의 행동을 하게 되면 서로에게 불상사가 생기는 일이 많아요.

 

  감염 디버프 역시 한몫 제대로 하게 되었네요.

 

 

 

 

 

체력이 적을 땐?? 물약을 마시면 좋다. 끝.

 

 장난하냐

 

 
  대체 이 쉬운걸 왜 안해욧 왜!!
 
  다른 파티원을 공격 하는 순간에 물약을 먹어주시면 됩니다.



 

 

 
- 흡혈패턴의 경우 눈으로 보고 타이밍을 잡지 말고 미묘한 간격차를 익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령 로드가 사라진 직후  대략 푸슝 ~ 하는 효과음과 함께 나타날 때 무빙을 하시면 쉽게 회피 가능 합니다.
 
   잡히려면 오히려 갖다 대줘야(...) 하는데..
 
   저의 경우는 캐릭터가 제 얼굴을 마주보게끔. 즉 6시 방향으로 슬슬 걸어나가며 로드가 나타나는 순간
 
   살짝 가져다 대는 느낌으로 하니 효과가 괜찮네요.
 
  본인 만의 방법을 강구하셔서 어서 타이틀들 획득하세요 :D

 

 

 

 

 

 

 

언급한 부분에 특히 유의해서 플레이 하시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망자의 안식처 : 부활한 블러드로드 솔로잉 영상

  



노슬롯 눈사람 최무각

 

 

 

 

 

 

 


 

마무리 & 후기

 

 

서큐버스 퀸 업데이트 이후로 오랜만에 등장한 니플헤임 보스.

 

역시나  여러가지 데스패널티를 안고 있고

 

서로의 협동심도, 개개인의 개인기도 무척 중요시 될 레이드로 기대 됩니다.

 

워낙에 완성도가 높기로 명성이 자자한 보스 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저 역시도 쌍수를 들고 환영할 정도로 잠깐이지만 즐겁게 게임을 했어요.

 

음.. 서큐버스 퀸 과 관계지어 한마디 올리자면

 

 

난이도는 블러드로드가 더 높다.  허나 서큐버스 퀸보다 더럽지 않다.

 

뭐 대충.. 다들 공감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규 패턴들 역시 테섭에서는 약간 억지스러운 모습이 살짝 살짝 보였지만 본섭으로 넘어오며

 

원래 있었던 보스처럼 멋있어졌네요.

 

피격 판정이나 히트박스 등도 굉장히 잘 만들어져 있고..

 

 

다만 아주 가끔씩 블링크 피격에 끼여서 전혀 상관없는 데미지를 받게 되는 상황은 살짝 아쉽습니다.

 

캐릭터별로 많이 수월한 캐릭터와 고생을 하게 될 캐릭터 들이 대충 머릿속에 그려지는 점도 앞으로 유저와

 

개발팀이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이전에도 언급했지만 마지막으로 올리고자 하는 말은

 

'내가 죽은건 절대적으로 내 탓' 이라는 점. 서로 잘 협력하여 싸움 나는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

 

부활불가와 4인 레이드 라는 점은 파티원들간 신뢰와 불신을 종이한장 차이로 보여줄 수 있는 재밌는 전투.

 

 

 

 

 

 

 

 

앞으로도 늘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고 온/오프라인 모두 성공만 가득한 나날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전의 스태프 이비 전용 공략은 인장에 있는 보스 사진을 클릭 해 주세요.

 

혹은 유튜브로 놀러와 주세요 :D

 

 

 

 

요 그림을 클릭해 주시거나

 

 

 

 

 

 

 요렇게 궁금했던 보스 얼굴을 클릭하셔도 되세요.

 

 

 

 

 


 

 

그럼 정말 물러나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드라시엘 이었습니다.

  

 


게임을 잠시 쉬고 있어서 이렇게 뜨문 뜨문,

 

그것도 엉성한 공략을 업로드를 하게 되네요.

 
날씨가 많이 덥지만..

그래도 짜증없는 즐거운 여름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늘 행복하세요. :D

 

 




본 공략은 버그를 이용한 플레이는 일체 수록하지 않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