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영웅전 인벤

추가정보

이름 공격력 방어력 체력 경험치 출현지역
젝칼리온 11,000 14,000 11,056,500 0 니플헤임

공략

잃어버린 자의 진혼곡 - 젝칼리온 by.드라시엘

 
 

 본 공략은 Internet Explorer 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중요한 내용의 가독성을 위해서라도 타 브라우져 유저 분들은 IE 탭을 이용하거나 익스플로러로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 소견이 100% 최선이 아니니 잘못된 정보 혹은 더 좋은 공략법이 있다면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ㆀ__)

 

========================================================================================================  

 

 


 

 

안녕하세요. 스태프 외길유저, 티라미스의 길드 마스터 드라시엘 입니다. 

 

어째 매번 인사 드릴때 마다 보스 하나 나오면 빠짝 즐기다 쉬고 빠짝 즐기다 쉬고..

 

무한 반복이 되어가고 있는것 같아 글을 작성하는 지금도 기분이 묘하네요.

 

  

 

새로운 보스가 등장했다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테섭에서도 어느정도 즐겨보았지만 본섭에 넘어 온 후로는 이제야 겨우 즐겨보는군요.

 

명절 전날의 막간의 여유를 이용해 정말 급하게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많이 부족하더라도 예쁘게 봐주세요.

 

 

 제가 짤막하게 나마 겪어본 젝칼리온에 대해 서로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그러한 장이 되길 바랍니다.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본 글은 스태프이비 솔로잉 공략 이지만 충분히 파티플에 사용될 수 있는 플레이 임을 밝힙니다. 

 

 

 

 스태프 이비로 회피가 가능한 패턴은 모든 클래스가 공통으로 가능한 회피이니 이를 응용해

 

본인 클래스에게 맞는 회피방법 / 동선을 만들어 주세요.

 

보스 공략에 있어 중요한 부가요소들 또한 전부 포함 했으니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늘 응원의 말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D

 

 

 

 

 

 

 

 

 

 

[ 목차 ]

 

 

 

1 .  잃어버린 자의 진혼곡

 

2.   젝칼리온 세부 패턴 소개 및 영상

 

3.   주의사항 및 팁

 

4.   타이틀 소개

 

5.   솔로잉 영상

 

6.   파티플 영상

  

 

 

 

 

 

1. 잃어버린 자의 진혼곡

 

 시작하기에 앞서..

 

 

 

서큐버스 퀸, 부활한 블러드로드 전투와 마찬가지로 4인 레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잘 알려진 것과

 

같이 사망시 어떠한 방법으로도 재전투가 불가능 합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노말모드가 생겼습니다.

 

덕분에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Good News

 

- 시즌1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정겨운 스토리 설정의 보스 몬스터
 
- 웅장한 BGM , 멋진 맵, 보조무기 활용을 통한 적극적인 팀파이트를 권유하려는 의도
  
 : 처형 패턴시 갈고리 구출 / 투석기를 이용한 역관광 등
 
- 묵직한 움직임 및 과도한 연출을 사용하지 않아 클래식한 마영전의 느낌을 받을 수 있음 (다만 구라판정 존재;)
 
- 의외로 파티플 시 난이도는 크게 걱정 할 필요 없을 정도 (어그로 뒤에 숨어 열심히 누킹 합시다)

 

 


Bad News

 

- 역시나 다단히트 패턴 난무. 


- 범인의 반응속도로 피할수 없는 패턴이 존재


감히 역대 마영전 최고 수준의 유도성을 가진 돌진기

   : 특히나 특정 패턴의 경우 스탭비로 회피가 불가능 합니다.

 

- 즉사기형 패턴이 초근접에서 매우 빠른속도로 발동 

 

 

 

 

 

 

맵 자체도 상당히 멋지고 공성전 도중 대장전을 하는 느낌이 나는 맵입니다.

 

꽤나 운치 있을수도 : )

 

 

[주의]

 

1) (Hard Mode) 행동불능에 빠질 시 어떠한 방법으로도 소생 불가능 합니다.

 

2) 가용한 체력회복 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 내가 죽은건 절대적으로 내 탓입니다. 서로 잘 협력하여 싸움 나는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

 

 

 

 

 

 

 

2.  젝칼리온 세부 패턴 소개 및 영상

 

 

 

 가장 기본적으로 보여주는 공통패턴에 추가로 현재 남은 체력량에 따라 특수패턴이 추가 되는 식의

 

페이즈 변화형 보스 입니다.

 

 

1페이즈는 약간은 싱거운 느낌이고

 

2페이즈에 돌입하면 슬슬 몸이 달궈지기 시작하며

 

3페이즈에 돌입하면 완벽하게 미친놈으로 각성합니다.

 

이런 느낌이려나

 

 

 

 

 

 

 

스태프 한정으로 반드시 지켜줘야 할 거리가 있습니다.

 

스태프 유저라면 영상에서 보여지는 패턴회피 외의 거리 조절도 눈여겨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전 구간 공통패턴

 

1 / 2 / 3 페이즈를 구분치 않고 공통으로 등장하는 패턴 입니다.

 

한방 한방이 묵직하고 어렵지 않으니 잘 숙지해 두세요.

 

 

 

  

 

 

 

[근접 패턴] : 스태프 솔로 기준 어쩔 수 없이 초근접을 제외한 근접전을 유도해 내야 합니다.

 

 

1. 1타 종베기

 

2. 종베기 - 횡베기

 

3. 방패치기 - 횡베기 (2페이즈 진입시 강화)

 

 

 

[원거리 대응 패턴] : 원거리 패턴은 회피도 힘들 뿐더러 난이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겁먹지 않고

                                              최대한 붙어서 근접전을 벌이시는게 포인트

 

 

4. 할버드 날린 후 돌진

 

5. 돌진

 

6. 광역기

 

 

 

 

외 보스의 옆,뒷치기 패턴 등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많군요..) 

 

 

 

 

 

 

 

 

1타 종베기 

 

 

 시작 패턴 답게 노말한 패턴입니다.

 

좌 / 우 / 후방 으로 회피가 가능하며 선딜 후딜 모두 큰 텀이 있으므로

 

데미지 딜링의 기회로 삼습니다.

 

딱히 거창한 설명이 필요없는 패턴 이지만..

 

만약 2페이즈 이상에서 해당 패턴을 맞이하게 된다면 가급적 후방으로 회피해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자세한 이유는 2페이즈 에서 함께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엠버로 가드시 빗겨맞듯 가드하면 엠버로 가드가 가능하지만

 

엠버에 정확하게 내리 꽃혔다. 싶으면 엠버가 박살나며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주의

 

 

 

 

 

 

 

 

 

2. 종베기 - 횡베기

 

 
 
선행동작 으로 앞발을 살짝 구른 뒤 할버드를 내리 찍고 곧 이어 횡으로 한번 더 긋는 패턴 입니다.

 

1패턴과 같이 1타는 좌/우/후방 으로 피해주신 후 곧 이어 나올 2타를 대비 합니다.

 

2타째의 횡베기는 보이는 것 보다 그 범위가 훨씬 넓으니 후방으로 거리를

 

벌렸다고 생각해도 충분히 주의를 요합니다.

 

제 경우엔 세이브가 비어있다면 후방으로 회피해 세이브타임을 / 세이브가 차 있다면 엠버 무적을

 

이용해딜링을 하는 식으로 운용중 입니다.


엠버무적을 적절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분은 엠버무적을 이용해 반격을 하시는 걸 추천 합니다.

 

 

 

 

3. 방패치기 - 횡베기

 

 

 ★ 표시를 한 까닭은 1타째의 엄청난 발동속도 때문입니다.

 

 초 근접시 非무적 클래스는 1타를 '보고' 회피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 할 정도의 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나마 본섭에서 1타와 2타사이의 발동속도가 너프 된 듯 하니 조금은 숨이 트인 패턴 입니다.

 

거리유지를 해 주어야 한다고 강조하던 이유의 첫번째 패턴 입니다.

 

또한 2페이즈 이후에는 1타가 추가되어 총3타의 패턴이 됩니다.

 

추후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4. 할버드 던지기 - 돌진

 

원거리 대치시 대표적으로 볼 수 있는 패턴 입니다.

 

짧게 표효한 후 공중으로 날아올라 할버드를 토마호크 날리듯 던집니다.

 

그 후 유저가 있는 곳으로 높은 유도성을 가지고 돌진하는 패턴 입니다.

 

좌 / 우로 스패로우를 이용하여 회피 하되 구라판정으로 인해

 

할버드가 몸에 닿지 않아도 피격되어 후속기인 돌진에 꼼짝없이 당하게 됩니다.

 

고로 눈에 보이는 것 보다 조금 더 이른 타이밍에 회피를 하여 첫 할버드 날리기를 피하는 것이 포인트

 

첫타를 잘 피했다면 영상과 같이 뒤를 잡듯 쫓아가 회피하여 딜링을 성공시키도록 합시다.

 

 

 

흠...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패턴이길래 어디였나.. 싶었더니

 

 

 

오오.. 이것은...

 

 

 

 

 

 

데...데맛씨아 !!!!!

역시 자르반은 점멸 깃창

생긴건 렝가 인데 하는짓은 자르반 이라니..

 

 

 

 

 

 

 

 

 

 

 

 

 

 

 

5. 돌진 ★★★★

 

 

 

 

절대적으로 적정 근-중거리를 유지해야만 하는 이유 그 자체.

 

어떠한 방법으로도 스탭비로 회피가 불가능 합니다.

사실 아직 게임을 많이 하질 않아서.. 조금 더 연구는 해보겠습니다만 ^^;

 

무책임한 멘트는 죄송하지만 이건 게임사 쪽에서 조금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은..

 

그저 거리 유지를 통해 해당 패턴을 나오지 않게끔 유도하는 것만이 스태프 유저로서 가져야 할 역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뭐 ;

 

 

 

 

 

 

 

 

 

 

 

 

 

 

6. 광역기

 

 

 멋드러지게 손에 기를 모으더니 천지파열무 !!허나 엠버로 너무나도 쉽게 가드 가능.

 

설명은 딱히 필요치 않아 보입니다. : )

 

굳이 설명해야 한다면 광역기는 일정 범위내의 모든 유저에게 데미지를 주며 특정 어그로가 끌린 1인에게

 

그보다 더 강한 데미지를 폭파시키는 형식으로 예상 됩니다.

 

고로 자신이 광역기의 범위 안에 포함되어 있지만 어그로가 끌리지 않았다고 확정 된다면

 

과감하게 마실을 믿고 집중을 올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상 젝칼리온의 모든 페이즈별 공통 패턴 입니다.

이제 특수 패턴과 강화 패턴에 대해 알아볼께요 ~

 

 

 

 

Phase 1. 특수패턴

 

방패강화

 

 

방패를 앞으로 내밀며 어그로의 대상이 된 유저를 제자리에서 가만히 노려 봅니다.

 

이때 별다른 저항을 하지 않고 유저와 대치를 하게 되는데 멀뚱멀뚱 쳐다 보며 서로 시간만 보낼 경우

 

1회당 10%의 데미지 상승버프가 젝칼리온에게 부여됩니다.

 

이는 1페이즈 한정으로 시간만 허락 된다면 계속해서 볼 수 있는 패턴이며

 

이때의 저지를 얼마나 잘 해두었느냐에 따라 2,3페이즈의 전투가 쉬워질수도, 지옥이 될 수도 있으니

 

타이틀 작업 등의 별다른 사유가 없는 이상은 반드시 캔슬 시켜주는걸 목표로 삼아주는게 좋겠습니다. : )

 

1회당 실패시(젝칼리온 입장에서의 성공시) 10%씩 데미지가 상승하며 누적 300% 까지 데미지가 쌓이게 됩니다.

 

빨간색도 아닌데 무려 세배나 강해지게 되는 것이지요.

 

 

 

 

 

 

 

 

방패강화 저지시키기

 

 

 

일정량의 데미지 인지 경직치 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한가지 확실한 점은

 

쥰나 패면 풀린다는 점입니다.

 

다만 쥰나 패긴 쥰나 패되 스마트하게 패셔야 하는데, 녀석이 방패를 들고 노려보고 있는 도중에 때려봤자

 

피오나의 단단한 그것처럼 전혀 데미지를 입힐 수 없으니 주의.

 

방패 안쪽을 노리시거나 등짝을 노리셔야 합니다.

 

영상으로 확인하는게 빠르겠네요.

 

스태프의 경우 이런식으로 저지를 시켜줍니다.

 

 

 

 

솔로잉과 파티플시의 방패 내구도가 다릅니다.

 

인원이 많을 수록 진짜 쥰------나게 패셔야 합니다.

 

 

 

 

 

 

 

Phase2. 워밍업 종료

 

사실 1페이즈 까지는 니플헤임 보스라고 하기엔 그 포스가 조금 부족했지요.

 

슬슬 워밍업은 여기까지 하고 3단변신 젝칼리온의 진수를 맛보도록 해요.

 

프리더도 그렇고 셀도 그렇고 3단변신은 정말 위대한 듯

 

 

 

 

체력이 일곱줄 미만, 그리고 젝칼리온이 날아오는 투석기의 돌을 잡아 채는 순간

 

제 2페이즈의 막이 올라갑니다.

 

단순 연출 뿐만 아니라 실제로도 스크린샷의 저 장면은 매우 통쾌한 프리딜 구간이기 때문에

 

있는 힘껏 프리딜을 넣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

 

 

 

또한 맵 중간 중간 투석기의 예상발사 지점이 표시 됩니다.

 

 

 프리딜을 넣을 시 주의 사항

 

반드시 젝칼리온의 등짝을 때려주셔야 투석기의 돌로 부터 안전해 집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

 

 

 

 

강화패턴

 

3-a. 방패치기 - 횡베기 (2페이즈 진입시 강화)

 

 

추가 패턴

 

7. 4연격 휘두르기

 

8. 처형

 

 

 

  

 

3-a. 방패치기 - 횡베기 (2페이즈 진입시 강화)

 

 

 

 다시 소개해 드리는 거리유지를 해 주어야 한다고 강조하던 이유의 첫번째 패턴 입니다.

 

3번 패턴과 다른점은 2타 후에 1번 패턴인 내려찍기 단타를 사용한다는 것

 

마찬가지로 엠버에 의존하면 다단히트로 인해 사망할 가능성이 농후하니

 

멋드러지게 무빙으로 회피해주면 간단하겠습니다.

 

 

 

 

 

 

7. 4연격 휘두르기 ★★★★★★

 

 

 

 

2페이즈 지옥의 서막을 알려주는 공포의 패턴

 

보시는 것과 같이 엄청난 발동속도로 이미 거리를 벌리고 있지 않았다면 높은 확률로 피격 되고 마는

 

무서운 패턴 입니다.

 

즉발식 회피기가 없는 클래스의 경우 패턴을 알아 차리고도 피하는게 힘든 패턴 이구요.

 

저는 주로 영상에서와 같이 대응 하고 있습니다.

 

엠버를 이용해서 가드를 한다면 4타째에 무조건 엠버가 깨지게 됩니다. 높은 데미지를

 

입는것은 단골손님 이지요.

 

때문에 4타째를 엠버무적을 이용해 흘려주시거나 미리 엠버 각도를 잘 조정해서

 

3-4타를 엠버로 가드 하는 동안 엠버가 피격될 위치를 미리 계산하여 대응 하는 등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글로 쓰면 비록 입컨이기 마련이지만 이 부분은 노련한 스태프 유저라면 잘 이해 하셨으리라 믿고

 

부족한 설명은 여기까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패턴 종료 후 별다른 후 딜레이가 없습니다.

 

반격을 준비하기 보단 반드시 후속타를 대응하세요.

 

여러가지 의미로 정말 난이도 높은 패턴 입니다.

 

 

 

 

8. 처형

 

 

젝칼리온의 강력한 발차기에 맞으면 한동안 일어설 수 없습니다. 

 

는 개뿔 한개도 안강력해 보이고 성의 없이 툭 쳤는데 누워서 자고 있는 캐릭터를 보며 웃음을 짓습니다.

 

말 그대로 '톡♡' 하고 쳤더니 '엌' 하고 쓰러져 나일롱환자 행세를 하는 듯한 우리의 캐릭터...

 

좀 더 박진감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각설하고.. 초근접에서 상당히 준수한 발동속도와 함께 나오는 패턴이기에

 

방심하다 보면 엌.. 하고 당하게 되는 패턴 입니다.

 

익히 알려져 있듯 현재 체력의 여부와 상관없이 무조건 체력1 만을 남기는 악랄한 패턴

 

베스트는 애초에 해당 패턴에 대한 거리를 주지 않는것이 좋겠지만

 

만약 패턴발동 사거리 내에 있다면 좌/우/후방 으로 혹은 엠버로 무난히 가드가 가능합니다.

 

발동속도가 조금 빠르긴 하지만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정도의 속도 : )

 

저지 하는 방법은 타이틀 란에서 함께 설명토록 하겠습니다.

 

 

 

 

 

Phase3. 광폭화

 

대략 체력이 이정도가 되면..

 

살짝 휘청 휘청 하며 쓰러지는 듯 하더니...

 

 후후 드디어 무릎을 꿇는군

 

훼..훼이끄다 !! 병신들아!

 

 


-
 최종 발악인 3페이즈의 광폭화의 경우 현재로선 스태프로 아예 답이 없습니다.
  
  회피 불가능, 가드 불가능, 엠버 증폭 데미지, 다단히트. 모든걸 갖춘 완벽한 미친놈이 완성 됩니다.

 

시스템 메세지가 힌트를 주듯 투석기를 이용하는게 답인 것 처럼 보이긴 하지만..

 

회피기가 빈약한 캐릭터는 일부러 유인하는 것도 마냥 쉬운 일은 아니지요.

 

다른 사람 어그로에 살짝 묻어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Good Luck

 

 

방각과 투석기를 잘 사용해 보세요 : )

 

 

 

 

 

 

 

패턴 소개는 여기까지 -

 

 

 

 

 

  

 

3. 주의사항 및 팁

  

 

 

- 장거리 전투를 조심하라.

 

  대부분의 패턴이 유저와 가까울 수록 회피하기가 훨씬 수월 합니다.

 

  무섭다고 멀찌감치 도망가 있는 행위는 더욱 빠른 데스를 불러 일으킵니다.

 

  우르쿨의 경우와 흡사한 점이지요.

 

 

 

 

- 가능한 뒤가 넓은 지역에서 전투할 것

 

  위의 항목과 동일합니다.

  

 

 

 

타인과의 접촉은 최대한 피할 것

 

 펄을 선사해줄때 라던가 등이 아니면 옆에서 할일 하고 있는 파티원과 굳이 접촉할 필요가 없는 것이

 

마영전 이라는 게임 이지요.

 

특수한 상황이 아니고선 산개하여 다굴 치듯 레이드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그림 입니다.

 

 

 

 

체력이 적을 땐?? 물약을 마시면 좋다. 끝.

 

 장난하냐

 

 
  대체 이 쉬운걸 왜 안해욧 왜!!
 
  다른 파티원을 공격 하는 순간에 물약을 먹어주시면 됩니다.
 
 
 

 

 

 

 

 

 

 

언급한 부분에 특히 유의해서 플레이 하시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4. 획득 가능한 타이틀



획득 가능한 vs 젝칼리온 전의 타이틀 개수는 총 6개 입니다

1.퀘스트 타이틀


무슨 설명이 필요하리
그저 NPC 들이 시키는 것 잘 하고 옵시다 : )

2.5회 처치 타이틀

역시 별로 설명이 필요 없지요. 다섯번 잡고 옵니다.
3. 투석기 50회 타이틀


파티 전체에 적용되는 타이틀 이기에 획득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따고 싶으신 분은 노말모드와 여가러쉬를(...) 사용 하는 방법도 괜찮고

설령 실수로 본인이 차디찬 바닥에 눕게 되었다 한들 파티원이 투석 적중을 시켰다면 본인 역시 카운트가

올라 갑니다.

심지어 모두 행동 불능이 되어 '전투실패' 메세지가 나온다 한들 카운트는 올라갑니다 : )
4. 방패강화  5회 타이틀

방패강화 '저지' 가 아니라 방패강화를 해서 공격력이 오르게끔
냅두셔야 합니다.

5. 처형 저지 30회 타이틀

2014년 9월 7일 이비로는 타이틀 획득이 불가능한 현상이 있습니다.

창으로 저지시 2회를, 갈고리 저지시 1회를 젝칼리온의

'할버드를 든 팔' 에 적중시키시면 됩니다.

난이도는 창이 훨씬 어려운데 타이틀 또한 획득이 안되는군뇽..... 시무룩

방법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

 

갈고리 저지 시

 

영상에서 처럼 처형 대상 캐릭터의 좌측에 위치한 후 젝칼리온의 '오른팔' 이 장갑을 노려줍시다.

 

 

창을 이용해 저지 시

 

갈고리의 그것과 동일한 방법을 택하지만 2회 반복해야 하므로 보다 빠른 순발력이 요구 됩니다.

 

저지에 성공하면 누워 있는 캐릭터가 일어나 젝칼리온의 할버드 찍기를 피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창이 적중되는 순간 할버드를 내리 찍으려던 팔이 다시 올라가 초기 단계로 되돌아 간 것을

 

눈치 채셧나요?

 

 

 

9월 7일 현재 타이틀 카운트가 불가합니다. ( 뭐야?! )

 

영상 촬영에 큰 도움 주신 인벤닉 싼티나는년님 감사감사 ♡

 


 


 


6. 방패강화 30회 타이틀

 

준비물 (?) : 어그로 담당 유저1, 충분한 화력을 뽑아낼 마음의 준비가 된 파티원3

 

                  방패 강화 메세지가 뜬 직후 어그로 유저는 최대한 멀리 도망가 움직이며 어그로를 먹습니다.

 

                  즉시 방패강화 대치 상태가 해제되고 어그로 유저를 향해 할버드를 날린후 돌진 합니다.

 

                  이로서 +10%

 

                  30회를 반복해야 하므로 어그로를 담당하는 사람의 적정수준 이상의 컨트롤과

 

                  30여분 동안 고생할 어그로 유저를 위해 지치지 않고 수다를 떨어줄 여성유저 세분 정도가

 

                  필요합니다.

 

                  공격력 증가가 300%에 도달 했다면 시간이 많이 남아 있지 않을텐데요.

 

                  할 수 있는한 최대한의 극딜을 통해 전투를 마무리 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잃어버린 자의 진혼곡 : 젝칼리온 솔로잉 영상

 

 

  본섭에 뭐가 바뀌었나 하고 연습겸 찍었다가 클리어 된 녀석이라 추후에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잃어버린 자의 진혼곡 : 젝칼리온 파티플 영상

 

 

파티플시의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함께 가주신 분들이 워낙 잘 해 주셨기도 했고..

역시 추후에 조금 더 다듬은 플레이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는걸로 : )

 

 

 

 

마무리 & 후기

 

 

새로운 보스가 등장했다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테섭에서도 어느정도 즐겨보았지만 본섭에 넘어 온 후로는 이제야 겨우 즐겨보는군요.

 

명절 전날의 막간의 여유를 이용해 정말 급하게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많이 부족하더라도 예쁘게 봐주세요.

 

 

 

벌써 세번째로 등장한 니플헤임 보스.

 

역시나  여러가지 데스패널티를 안고 있고

 

서로의 협동심도, 개개인의 개인기도 무척 중요시 될 레이드로 기대 됩니다.

 

훌륭한 무게감과 웅장한 BGM, 등은 높게 평가 하고 있으나 신캐릭 위주로 밸런싱이 잡혀 있는 보스가 아닌가 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없잖아 있네요.

 

형평성에 어긋나는 히트박스 라던가, 강제로 난이도를 높히는 듯한 어거지 패턴 등이 약간 아쉽지만

 

그 외의 부분은 상당히 클래식한 보스 라고 보일 정도로 묵직한 녀석이 나타났습니다.

 

뭐 대충.. 다들 공감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주 가끔씩  피격에 끼여서 전혀 상관없는 데미지를 받게 되는 상황은 살짝 아쉽습니다.

 

캐릭터별로 많이 수월한 캐릭터와 고생을 하게 될 캐릭터 들이 대충 머릿속에 그려지는 점도 앞으로 유저와

 

개발팀이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이전에도 언급했지만 마지막으로 올리고자 하는 말은

 

'내가 죽은건 절대적으로 내 탓' 이라는 점. 서로 잘 협력하여 싸움 나는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

 

부활불가와 4인 레이드 라는 점은 파티원들간 신뢰와 불신을 종이한장 차이로 보여줄 수 있는 재밌는 전투.

 

 

 

 

 

 

 

 

앞으로도 늘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고 온/오프라인 모두 성공만 가득한 나날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말 그대로 풍성한 한가위들 되시고 3Kg씩 불려서 귀티 나는 얼굴들 찾아오시길 !!!

 

 

이전의 스태프 이비 전용 공략은 인장에 있는 보스 사진을 클릭 해 주세요.

 

혹은 유튜브로 놀러와 주세요 :D

 

 

 

 

요 그림을 클릭해 주시거나

 

 

 

 

 

 

 요렇게 궁금했던 보스 얼굴을 클릭하셔도 되세요.

 

 

 

 

 


 

 

그럼 정말 물러나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드라시엘 이었습니다.

  

 


게임을 잠시 쉬고 있어서 이렇게 뜨문 뜨문,

 

그것도 엉성한 공략을 업로드를 하게 되네요.

 
문자 그대로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날 되시길 바라며..
 
모두 얼굴에 기름칠 잔뜩 하시고 오세요 : )
 
일복에 빠진자는 명절 음식도 없어 웁니다..

 

 

본 공략은 버그를 이용한 플레이는 일체 수록하지 않습니다.

 

 



 별볼일 없는 재주에도 항상 분에 넘치는 멋진 응원 해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없는 시간 있는 시간 쪼개며 한번씩  힘내서 인사드릴 수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진심으로 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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