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영웅전 인벤

추가정보

이름 공격력 방어력 체력 경험치 출현지역
인퀴지터 율케스 5,620 14,417 192,000 6,972 안누빈

공략

황폐한 모르반 - 율케스 by.주누피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Wish 길드 마스터 주누피입니다.


오늘은 인퀴지터 율케스 7080 난이도 패턴 완전 분석과 솔플 공략으로 찾아뵈려 합니다.


따로 공략을 쓸 마음은 없었는데, 최근 율케스 오나 금지팟이 성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마영전을 처음 시작할 때 부터 지금까지 피오나를 본캐로 삼아온 저에겐 슬픈 얘기가 아닐 수 없네요 -_ㅜ


그러므로 이번 공략글을 고통받는 피오나분들께 바치는 바입니다.



===========================================================================================================



- 솔플 영상 -



[피오나 (롱해머)]

<+13 현란한 야망 치울린 롱해머 / 공18k 방10.8k 공속60>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공략에 따로 그림 등은 첨부하지 못했습니다. 동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


- 네놈의 공격패턴 -



1. 전체 개요


 - 직접 공격 : 율케스가 직접 행동하는 모든 패턴

 - 간접 공격 : 성검 아킬로르, 장판 등 율케스의 간접 공격 패턴

 - 오오라 : 방어 / 폭발 / 흡혈 3가지의 오오라

 - 힐 : 율케스의 상징과도 같은 회복 패턴


 - 1페이즈 : 시작 부터 8줄 까지 = 오오라를 사용하지 않음

 - 2페이즈 : 8줄 부터 3줄 까지 = 오오라를 1개씩 사용 / 성검 아킬로르(大) 소환

 - 3페이즈 : 3줄 부터 마지막 까지 = 3개의 오오라를 동시에 사용 / 성검 아킬로르(大) 소환



2. 직접 공격


 - 기 모아서 찌르기 [스매시] : 선동작이 길어서 빈틈이 많지만 직선 사거리가 꽤 깁니다.

 - 땅 찍으며 폭발 [스매시] : 선동작이 길고 빈틈이 많은 공격. 안정적인 포션타임.

 - 대쉬 베기 [다단히트 스매시] : 어그로 대상이 멀리 있으면 나오는 패턴. 긴 거리를 달려서 검을 횡으로 크게 벱니다.

 - 대쉬 베기 [훼이크] : 어그로 대상이 멀리 있으면 나오는 패턴. 베진 않고 달려오기만 합니다.

 - 돌려 베기 [평타] : 어그로 대상이 측면/후방에 있으면 나오는 패턴. 많이 보던거라 익숙하실 겁니다.

 - 광속 칼등 찍기 [스매시] : 선동작이 거의 없는 광속 패턴. 피하고 싶다면 미리 대비해야 합니다. 가장 까다로운 공격.


 - [파생기] 발로 뻥 차는걸로 시작되는 3단 / 3단 / 4단 콤보 공격. 모든 공격은 [스매시] 입니다. 

   ★ 패턴 구분은 3타째에나 가능합니다. 처음 2번의 공격은 모두 동일합니다.

   ① 3단 컴보 1 : 발로 차고 - 칼등으로 찍고 - 한바퀴 돌며 칼등으로 찍습니다. 공격간의 텀이 거의 일정합니다.

   ② 3단 컴보 2 : 발로 차고 - 칼등으로 찍고 - 칼을 들어서 크게 내리 찍습니다. 마지막 찍는 패턴의 딜레이가 꽤 있어요.

   ③ 4단 컴보 : 발로 차고- 칼등으로 찍고 - 한번 더 칼등으로 찍고 - 한바퀴 돌며 칼등으로 찍습니다. 텀이 일정합니다.



 - [파생기] 선동작으로 칼을 위로 치켜드는걸로 시작되는 2가지의 2단 콤보 공격.

   ★ 패턴 구분은 선동작의 딜레이와 소리입니다.

     ①패턴의 선동작의 프레임이 더 짧고 ②패턴의 선동작이 더 깁니다.

     선동작을 취할때 소리도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① 내려 베고 [평타] - 올려 베기 [스매시] : 콤보 사이의 텀이 짧습니다만, 중간에 카운터 한방은 넣을 수 있습니다.

   ② 내려 베고 [평타] - 기모아서 찌르기 [스매시] : 콤보 사이의 텀이 깁니다. 


 - 소리 지르기 [훼이크] : 날로먹는 딜타임

 - 4연장 아킬로르 미사일 소환 핀판넬 : 소환하는 동안은 무방비

 - 성검 아킬로르 소환 : 소환하는 동안은 무방비. 하지만 좀 짧습니다. [8줄부터 쓰기 시작합니다]

 - 오오라 사용 : 사용하는 동안은 무방비. 하지만 좀 짧습니다. [8줄부터 쓰기 시작합니다]

 - 힐 : 아래에서 따로 자세히 서술하겠습니다. [7줄부터 쓰기 시작합니다]

 - 오오라 3종셋트 사용 : 사용하는 동안은 무적입니다. 소형 아킬로르는 이 동작중에도 공격을 해옵니다. [3줄부터 사용]



3. 간접 공격


 - 소형 아킬로르 미사일 [평타] : 전투의 시작부터 끝까지 계속 플레이어를 괴롭히는 간접 패턴입니다.

                                             소환시 4개의 판넬이 율케스 머리 위를 빙빙 돌다가 플레이어에게 발사됩니다.

                                             플레이어에게 발사 될지의 여부는 유저에게 향하기 90도 전쯤에 결정됩니다.

                                             발사될 준비가 되면 땅을 쳐다보던 아킬로르들이 조금 위쪽의 유저를 쳐다봅니다.

                                             발사 직전에 챠킹 하는 효과음이 납니다. 이 소리로 발사를 판단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놈에게 피격당하면 피를 맛있게 갉아먹는 디버프에 걸리게 됩니다.

                                             율케스가 다운 당했을때나 오오라 사용등의 특정 동작중엔 공격해오지 않습니다.

                                             ...만 3페이즈 오오라 사용 컷신 동안은 공격해오므로 주의하세요.


 - 대형 성검 아킬로르 [스매시] : 8줄부터 소환되기 시작하며, 직접 공격해서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만, 바로 리필됩니다.

                                             평소엔 멍때리면서 둥둥 떠다니다가, 공격 준비가 되면 유저를 향해 칼끝을 겨눕니다.

                                             소형 아킬로르와 마찬가지로 공격전에 챠킹 하는 효과음이 납니다.

                                             그리고 공격전에 붉은 조명을 킵니다. 야릇한 분위기가 느껴지시면 피할 준비를...

                                             맞으면 꽤 아픕니다. 항시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 장판 폭발 [다단히트 스매시] : 율케스에게 [폭발 오오라]가 있을 때에만 나오는 패턴입니다.

                                             플레이어가 율케스에게서 거리를 벌리면 자동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조심하세요.



4. 오오라


 ★ 모든 오오라의 지속 시간은 1분입니다. 다운 등의 행동으로 꺼지는게 아니라 무조건 1분씩 갑니다.

 ★ [2페이즈] 오오라는 방어 - 폭발 - 흡혈 - 방어 - 폭발 - 흡혈 ... 순서대로 계속 반복됩니다.

 ★ [2페이즈] 기존 오오라가 꺼지면 즉시 다음 오오라를 사용합니다. 오오라가 꺼지면 큰 공격을 넣을 준비를 합시다.

 ★ [3페이즈] 3줄부터는 3개의 오오라를 한꺼번에 사용합니다. 지속 시간은 역시 1분입니다.

 ★ [3페이즈] 3페이즈에선 오오라가 꺼져도 잠시 공격을 이어간 뒤에 오오라를 다시 사용합니다.


 ① 방어 오오라 [빛나는 이펙트] : 율케스에게 입히는 대미지가 반감되며, 율케스의 직접 공격력이 거의 0이 됩니다.

                                               방어가 아무리 낮은 유저가 맞아도 간지러울 정도이므로 호구취급 하셔도 됩니다.

                                               다만 직접 공격이 아닌 간접 공격으로 인해서 입는 피해는 그대로이므로 주의하세요!

                                               (소형 아킬로르의 경우 피격댐은 간지럽습니다만 디버프는 그대로 당합니다.)


 ② 폭발 오오라 [꿀렁한 이펙트] : 이 오오라 상태일때만 장판 폭발 패턴이 나옵니다.


 ③ 흡혈 오오라 [빨간색 이펙트] : 흡혈 오오라 상태에서는 유저가 공격에 당할때마다 율케스가 HP를 소량 회복합니다.

                                              그리고 덤으로 유저가 이 오오라 상태일때 죽으면, HP의 약 3% 가량을 회복합니다.


 ◎ 3단 [3페이즈] : 위 3개의 오오라를 한꺼번에 사용합니다. 즉...

                                     율케스의 직접 공격력이 고자가 되며, 입히는 대미지가 반감되며, 폭발 장판 패턴이 나오고,

                                     유저가 공격당하거나 죽을때마다 HP를 회복합니다.




5. 힐 동영상 초반의 압정은 자네를 위해 준비했어 ㅗㅗㅗ


 ★ 문제의 패턴입니다. 7줄부터 사용하기 시작하며, 저지에 실패했을 시 HP의 10%, 즉 1줄을 통째로 회복해버리죠.

 ★ 저지법은 다들 아시다시피 경직기, 홀딩기, 부파경직 등으로 캔슬하셔야 합니다.

 ★ 힐 패턴의 동작은 칼을 바닥에 찍은채로 빛을 발산하는 모습입니다.

 ★ 햄오나의 경우 공속이 약 50 이상이면 패턴 시작과 동시에 슬하를 사용, 풀차지 스티그마로 캔슬 가능합니다만,

     엄청나게 빠듯합니다. 제 공속이 60임에도 반응이 0.5초만 늦어도 빈번히 실패하곤 합니다 ㅠ


여기까진 다들 아시는 부분일테고...


 ★★ 힐은 카단 즉사기나 무너 광역기 처럼 쿨타임마다 사용하는 스킬이 아닙니다.

 ★★ 율케스가 오오라를 사용할 때마다, 힐을 1번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3가지 오오라 전부 해당.

 ★★ 오오라가 이어지는 1분간 언제든지 힐이 나올 수 있습니다. 완전 랜덤입니다.

 ★한 오오라 동안 힐을 한 번 시도했다면, 캔슬 여부에 관계없이 다음 오오라를 킬때까지는 힐을 다시 쓰지 못합니다.

 ★한 오오라 동안 힐을 사용하지 않고 다음 오오라를 쓰더라도, 힐 사용 기회는 여전히 1번 고정입니다.

 ★★ 쿨타임이 없으므로 오오라 꺼지기 직전에 힐을 사용하고, 다음 오오라를 키자마자 다시 힐을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 [3페이즈] 오오라 3개를 한꺼번에 키더라도 힐 사용 기회는 여전히 1번입니다.

 ★★ 이건 제 체감상입니다만 3페이즈보다 2페이즈 때 힐이 더 자주 나오는것 같습니다.


===========================================================================================================



오늘 준비한건 여기까지입니다.


다른건 제쳐두고, 율케스 정말 재미있는 보스입니다. 많이 파괴사랑해주세요 ㅎㅎ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