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타이틀이란 캐릭터가 스토리를 클리어하거나, 특정 몬스터를 처치, 혹은 특정 스킬이나 행동으로 처치할 때 부가적으로 얻게 되는 칭호다.

캐릭터의 머리 위에 오롯이 올라온 타이틀은 캐릭터 이름과 더불어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또한, 단순히 개성을 표현하는 기능 외에도 획득한 타이틀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기도 하는 등, 캐릭터 육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타이틀도 있다.


▲ 발차기의 달인 피오나.




획득한 타이틀과 능력치는 캐릭터 창의 타이틀 메뉴를 눌러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이 사용할 타이틀도 선택할 수 있다.

타이틀을 사용하면 캐릭터 이름 위에 타이틀이 표시되며 한 번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타이틀 능력치는 사용 중인 타이틀의 능력치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획득하면서 캐릭터 능력치에 합산되는 능력치를 말한다.

즉, 타이틀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타이틀 능력치는 이미 캐릭터 능력치에 포함되어 있다는 뜻이다. 덕분에 능력치 때문에 원치 않는 타이틀을 사용해야 하는 불합리함은 없다.


▲ 획득한 타이틀과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 타이틀 획득 방법

타이틀은 다양한 효과만큼이나 획득하는 방법 역시 다양하다. NPC와 대화, 스토리 완료, 몬스터 처치 등 타이틀 획득 조건을 만족하면 해당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다.

스토리 완료로 얻는 타이틀은 기본적으로 능력치가 없다. 하지만, 장비 스토리 스크롤을 통해 얻는 장비 스토리는 제법 능력치가 좋은 타이틀을 주는 편이다.

여건이 된다면 콜헨 잡화점의 아일리에, 로체스트 기숙사의 블라윈이 파는 스토리 스크롤은 꼭 구매해 클리어하도록 하자.

ㅁ대표적인 타이틀 획득방법

- 스토리 완료
- 이벤트 참여
- 별 2개 이상 보스급 몬스터 반복 처치.
- 캐릭터별 특정 스킬로 몬스터 처치.
- 특정 몬스터의 부위파괴 반복.
- 특정 몬스터 종류를 창으로 처치
그 외 다수


▲ 장비 스크롤 타이틀 능력치 예.




■ ID 타이틀이란?

ID 타이틀이란, 계정 내에 해당 타이틀을 획득한 캐릭터가 있다면, 해당 타이틀을 획득하지 못한 캐릭터들도 타이틀 능력치의 80%의 효과를 받을 수 있는 타이틀을 말한다.

물론 무조건 ID 타이틀 능력치의 80%의 효과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해당 타이틀을 발견해 습득해나가는 과정이어야만 한다. 하지만 특정 종류의 몬스터 100마리, 1,000마리를 발로 처치해야 하는 타이틀 같은 경우는, 능력치는 탐이 나더라도 모든 캐릭터가 도전하기는 다소 어렵다.

이런 획득하기 어려운 타이틀은 계정 내에 한 캐릭터가 획득한 상태이기만 하면, 다른 캐릭터들은 해당 몬스터를 한 마리만 발로 처치해 타이틀을 발견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타이틀 능력치의 80%는 누릴 수 있다.


▲ 자신의 계정이 보유한 ID 타이틀 목록.




▲ 발견한 타이틀이 ID 타이틀 80% 효과를 받을 때.




마비노기 영웅전의 타이틀과 능력치는 다음 링크를 참고하자.

▶ 마영전 인벤 타이틀 DB 바로 가기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